컨텐츠 내용
- 학습지원센터
- FAQ
FAQ
- 모바일 수강시 자막설정 방법
-
모바일 화면에서 자막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step1. 우측상단 ··· 클릭
step2. 자막스타일 클릭
step3. 배경을 ON하시고 색상을 흰색으로 선택
첨부된 이미지 설정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각장애인 이용안내
-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데이터분석교육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된 홈페이지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데이터분석교육 홈페이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을 지원하며,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화면을 읽어주는 별도의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 마우스를 이용하지 않고 키보드만을 이용해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데이터분석교육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 방법
- - 다음 문장으로 이동하실 때는 Tab키를 누릅니다.
- - 이전 문장으로 이동하실 때는 Shift+Tab키를 누릅니다.
- - 메뉴나 항목의 선택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를 하실 때는 Enter키를 누릅니다.
- -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실 때는 Alt+방향키(←)키를 누릅니다.
화면 크기 조정 이용안내
- 화면을 크게 보고 싶을 경우 각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화면 확대/축소 기능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기종이나 버전의 제한이 있나요?(맥북 사파리 안드로이드)
-
콜러스 플레이어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 PC와 모바일 동시에 실행 가능한가요?
-
보안정책상 동시 로그인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로그인된 기기에서 로그아웃후 학습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가 설치가 안돼요
-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을 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하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수도 있습니다.
4) IE 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합니다.
5)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팅 재부팅 후 바로[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서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같은 메시지가 나올 때 가능성 큼)
- 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
1) 강의를 시청하실 때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 8606이 뜹니다. 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에러코드 - 8606 발생 시 콜러스 어플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콜러스 수동설치*
[다운로드링크]http://file.kollus.com/public/kollus_android/apk/KollusPlayer_2.0.2_r1.apk 다운로드 후 오른쪽 하단을 선택 후 설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시 참고사항] https://extrememanual.net/34580
- code :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
1)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 혹은 Block 가능성이 큽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중지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바이러스 체이서, bitdefeder 등)
2) 특정 강의의 특정 구간에 대한 오류가 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의 일시 불안정으로 캐시(Cache)손상 추정이 의심되니 캐시 파일 삭제 후 다시 재생 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해당 장소의 방화벽에서 콜러스 플레이어의 정보를 차단할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강좌 재생 중에 중단이 되면서 8028에러코드가 보일 때 해당 장소 보안담당자에게 설치된 플레이어로 외부 통신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외부 통신 신청 방법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에러상황별 해결방법
-
콜러스 플레이어를 통한 동영상 강의 시청 중 각종 에러코드 발생시에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de, Messages & Troubles - SUPPORT CENTER - CATENOID Knowledge (atlassian.net)